나꼼수 정봉주 달려라 정봉주 출간
나꼼수 정봉주 달려라 정봉주 출간
  • 한국뉴스투데이
  • 승인 2011.11.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어준 총수, 김용민 피디에 이어 정봉주 의원이 책을 냈다. 내년 총선을 앞둔 그가 나꼼수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 이루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밝히는 첫 책이다.

물론 그가 지금의 치명적인 매력을 소유하기까지의 삶과 미래권력으로 떠오르기까지의 정치 활동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그가 바라보는 2012년 정치와 나꼼수의 미래는 그의 호탕한 웃음소리와는 달리 사뭇 진지해보이기도 한다.

내용은 나꼼수의 실체적(?) 위력을 보여준 서울시장 선거를 전후한 이야기다. 오세훈 시장의 주민 투표부터 후보 단일화를 거쳐 박원순 시장이 당선되기까지의 과정을 나꼼수와 정봉주의 시선으로 기록했다.

이책에서 그는 당시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였던 박영선 의원과 시민사회 후보였던 박원순 변호사가 출연한 <나꼼수> 21아바타 토론회의 방송 의도가 두 후보 중 누가 진보진영의 후보가 되든지 예상되는 네거티브 요소를 모두 드러내 더 이상 이를 문제 삼지 못하도록 하겠다는 것이었다고 공개했다.

정 전 의원은 가급적 후보의 발언을 자제하도록 제어하고 아바타들이 한없이 망가져야 한다는 전략이라며 <나꼼수>의 기획 의도가 후보 보호 프로젝트였음을 강조하면서 방송을 진행하다가 편집하겠다고 예고했는데, 전달이 잘 안 됐다고 술회했다

이 외 달려라 정봉주의 공개된 꼭지는 알라딘 북엠바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뉴스투데이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