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모공 고민 지성피부에 '달걀흰자팩' 효과
피지·모공 고민 지성피부에 '달걀흰자팩' 효과
  • 양성현
  • 승인 2013.03.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양성현 기자] 지성피부의 가장 큰 골칫덩어리는 피지와 모공이다. 피지는 모공을 통해 피부 밖으로 빠져나오는데 사춘기 이후 호르몬의 영향으로 더욱 많아지고 이에 따라 모공도 더욱 커진다.

또한 지성피부는 유독 피부가 두껍고 울퉁불퉁해 보이며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에 의해 여드름 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따라서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피부트러블과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관리가 어려운 지성피부도 흔한 재료로 집에서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할 수 있는 천연팩이 있다.

세정작용이 있는 달걀흰자는 피부 깊숙한 곳에 있는 피지를 흡착하고 특히 모공을 조여 주는 역할을 한다. 흰자 거품으로 마사지를 하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효과가 높아 여드름 등의 트러블을 예방하고 블랙헤드에도 좋다.

또한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는 자주 번들거리기 때문에 철저한 세안도 중요하다. 지성 피부는 피지로 인해 공기 중의 먼지들이 피부에 쉽게 달라붙어 건성피부보다 피부트러블이 많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지성피부는 무엇보다 피부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달걀흰자 팩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재료 :달걀 1개(노른자제외), 밀가루 2큰술, 꿀 1큰술
① 달걀의 흰자를 노른자와 섞이지 않도록 분리하여 거품을 내준다.
② 밀가루 2스푼을 흰자거품에 넣어 잘 개어준다.
③ 꿀 1스푼을 넣고 거품이 사그라지지 않도록 잘 섞어 준다.
④ 얼굴 전체에 고르게 바른 후 5~10분후에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현 ysh000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