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침체된 내수를 활성화 하려면?
[칼럼] 침체된 내수를 활성화 하려면?
  • 한국뉴스투데이
  • 승인 2014.02.1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침체된 내수활성화를 위해 소비여력이 충분한 고소득층의 소비지출 확대를 유도하는 한편, 중·저소득층은 소비여력 확충을 위해 먼저 소득을 증대시켜야 한다.

중산층의 경우 소비여력 확대를 위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고, 자영업자의 소득 여건 개선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

저소득층은 근로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적 이전소득을 통해 최소한의 생계를 보전해 주어야 한다.

무엇보다 고소득층의 소비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소득층의 소비가 국내에서 보다 확대될 수 있도록 고급 리조트와 골프장 등 고소득층 수요에 맞는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여 고소득층 해외 관광수요의 국내 전환을 유도해야 한다.

또 무주택 고소득층의 주택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 아울러 고소득층에게 맞는 문화서비스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이벤트와 캠페인 활성화 등을 통해 고소득층의 문화 소비 지출 증대를 유도해야 한다.

이와 함께 정부가 최근 발표한 ‘5대 유망 서비스 산업’ 육성을 통해 고소득층의 서비스 관련 소비가 확대되도록 하여 내수 활성화와 함께 새로운 서비스 산업의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
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뉴스투데이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