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연애에 나이가 중요한가?
[칼럼] 연애에 나이가 중요한가?
  • 유혜정
  • 승인 2014.06.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유혜정 기자] 감동, 눈물, 연애, 경탄, 공감, 고통, 고난, 독서...요즘 저가 빠져있는 단어들이다. 전에는 몰랐던, 알고는 있었으나 별로 신경 쓰지 않았던 단어들이다.

근래에는 순간 울컥 올라오는 때가 있다. 드라마를 보며 울컥하고, 떨어지는 낙엽을 보고 울컥하진 안는데 상상하며 울컥하고, 이제 시작도 안한 겨울에 울컥하고, 겨울이 지나 새싹이 돋을 때 꽁꽁 언 땅을 비집고 삐질삐질 올라올 것을 생각하니 또 울컥한다.

아침에 딸아이가 등교하는 뒷모습에 울컥하고, 춥다고 투정부리며 교정일 하는 아내의 웅크린 뒷모습에 울컥하고, 이쁘게 나온 신간을 보며 또 울컥한다.

연애를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과거 제 처와의 연애는 잘 생각나지 않으나 어쩌면 지금 하는 연애는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은 그 때처럼 메마르지는 않은 것 같다. 연애에 나이가 중요한가? 누구나 연애 감성은 있다고 본다,

감동, 눈물, 연애, 경탄, 공감, 고통, 고난, 독서...아직 잠자고 있는 저를 깨우는 단어들이다. 저를 말랑말랑하게 한다.

서가에서 꺼낸 '책과 연애' 모든 책은 연애로 통한다가 모토다. 그 오독의 즐거움을 맛 보면 어떨까? 말랑말랑한 감성으로 말이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혜정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