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드라마 ‘빅맨’ 연애기사가 궁금한 이유
[사설] 드라마 ‘빅맨’ 연애기사가 궁금한 이유
  • 최유진
  • 승인 2014.06.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최유진 기자] 당연한 얘기지만 제가 늙나 보다. 아직 드라마 보면서 눈물을 흘리지는 않지만 감동은 아주 많이 받고 있다.

예전에는 못 느꼈는데 왜들 그렇게 대사들이 가슴을 파는지 모르겠다. 특히 요즘엔 <빅맨>에 빠져있다. 주말이 기다려진다. 집에 TV가 없어서 주말에 어머니 집에서 재방송을 보기 때문이다.

출판을 내 입장에선 네시간의 책들도 직장인들과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본다. 저자들이 직장인이고 내용도 관련 없지는 않다.

직장인 하면 일단 생각나는 책은 <슈슈>이다. 김상득 샘이 직장인이고, 직장인의 삶과 유머가 잘 녹아있는 책이다. 오죽하면 제목이 '슈슈'고 부제가 '웃음이 주룩주룩 눈물이 꼬물꼬물'이겠습니까.

다음으로는 <교사, 가르고 치다>가 있다. 이 책의 광고카피 중에 '교사, 직장인이 될 것인가, 스승이 될 것인가'라는 문구가 있다.

지금의 교육 문제, 학교 문제, 폭력 문제가 단지 선생님들 탓만 이겠습니까? 만은 책임이 없다고 볼 수도 없다. 모든 것이 '내 탓이오'라는 마음으로 쓰여진 책이다. 가슴 저린 이야기가 많다. 당연히 희망도 얘기하고 있다. 더 있는데 다음에 또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

<빅맨>의 연애 기사가 궁금하다. 찾아봐야 한다. 줄거리라도 알고 있어야 나중에 마눌님과 딸에게 밀리지 않기 때문이다.

사진=KBS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유진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