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을 품은 새우, 새로운 외식트렌드로 부상
간장을 품은 새우, 새로운 외식트렌드로 부상
  • 하진영
  • 승인 2015.07.2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심은 통한다’ 신념하나로 다양한 새우요리 개발

간장 품은 새우

김생민의 비즈정보쇼는 울산 삼산동 나팔꽃 사거리에 위치한 “간장을 품은 새우”(http://blog.naver.com/hopilot)의 매장을 직접 찾아가 최근 새롭게 외식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울산의 “간장을 품은 새우 매장”에서 간장새우 요리의 특별한 간장새우 요리와 두 대표의 땀과 열정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문 희경 · 정 은진 두 공동대표는 ‘진심은 통한다.’ 신념하나로 오로지 연구 및 노력 끝에 “간장을 품은 새우”만의 특별한 맛을 입은 간장새우 요리를 개발하여 짠맛이 강하고 새우 비린내의 대한 고정관념을 이곳을 다녀간 손님들의 각종 SNS 및 입소문을 통해 울산의 간장새우 맛집으로 알려졌으며 간장새우를 처음 소개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사진=대표메뉴 간장 새우

간장을 품은 새우는 새우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 반년정도 연구 끝에 과일이랑 야채를 가득 넣고 끓인 다음에 숙성을 거친 후 새우에 간장을 붓고 또 3~4일간 숙성을 하고 또 걸러주는 식으로 맛을 내고 마지막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비밀 비법이라고 전하였다. 뿐만 아니라 간장새우 메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새우를 좀 더 쉽게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간장새우, 새우 밥, 갈릭버터 등 다양한 새우요리를 통해 어린아이에게도 적합한 메뉴를 개발하였다고 한다. 새우만으로 아쉬운 점을 보안하여 직접 공수해온 수제맥주를 통해 간장새우를 함께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끝으로 두 대표는 “아직은 시작단계라 이곳 1호점만 운영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직영3호점 오픈을 목표로 가지며 늘 처음처럼 기본을 지키며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갈릭 버터 새우

경제 분야뿐만 아니라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는 김생민의 비즈정보쇼는 대표 경제 채널인 MTN 머니투데이의 인기프로그램으로써 방송인 김생민의 진행과 함께 매주 시청자들에게 사실에 근거한 다양한 시각으로 올바르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간장을 품은 새우”가 소개된 이번 프로그램은 MTN 머니투데이 이외에도 3개의 케이블 채널에서 총 46회 방송이 되었다.

[한국뉴스투데이 하진영 기자]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진영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