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대학생 과학멘토 발대식 개최
한국나노기술원, 대학생 과학멘토 발대식 개최
  • 김재석
  • 승인 2016.03.20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련 과정 수료 후 청소년 대상 미래진로교육 봉사
[한국뉴스투데이 김재석 기자] 한국나노기술원(원장 김희중)이 2014년부터 운영 중인 나노STEM 대학생 연합봉사단은 도내 청소년 대상 미래진로교육을 위한 자원봉사단으로 4기 봉사단 105명을 선정하고 19일 기술원에서 제4기 나노STEM 대학생 과학멘토 발대식을 개최했다.

나노STEM은 21세기를 주도하고 있는 나노(nano) 기반의 나노과학(nano Science), 나노기술(nano Technology), 나노공학(nano 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의 융합을 의미한다.

제4기 단원들은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운영하는 15주 과정의 과학멘토 훈련 과정을 수료한 후에 1년 동안 청소년 대상 미래진로교육 봉사에 나선다.

나노STEM 미래진로체험 과정에는 도내 초・중・고교를 과학멘토들이 방문하여 실시하는 나노과학동아리, 방과후 나노학교, 나노특강 프로그램, 한국나노기술원을 청소년들이 방문하여 교육받는 토요나노교실(1일), 나노체험(1박2일), 나노캠프(2박3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한국나노기술원은 올해 경기도내 시별 청소년 관련기관과 협약을 맺고, 도내 학생들이 나노STEM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나노기술원 나노STEM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초중등학교나 학생들은 한국나노기술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기술원은 2015년 한 해 동안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85회 6,380명을 대상으로 나노STEM 교육을 실시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석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