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가보안법 폐지 하자는 文 안보관 문제있어”
홍준표, “국가보안법 폐지 하자는 文 안보관 문제있어”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04.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후보가 문재인 후보의 안보관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사진:연합뉴스 갈무리)

[한국뉴스투데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국가보안법을 폐지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는 문재인 후보에 대해 안보관이 문제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19일 진행된 2017 대선 후보 KBS 초청 토론에서 집권하면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겠냐는 홍 후보의 질문에 문 후보는“찬양 고무 등 그런 조항들은 개선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이어 홍 후보가 2003년 기무사령관을 불러 폐지를 요구한 적 없냐고 묻자 “지시한 적 없고, 그 때 열린우리당에서 국가보안법 폐지를 위해서 노력한 바가 있었다”면서 “그 시기에 국가보안법 7조 폐지로 여야 간 의견이 모아졌는데 그렇게 못한 것을 아쉽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는 국가보안법은 박물관에 보낼 구시대 유물이라고 했는데 왜 폐지 안 하려고 하느냐’는 심상정 후보의 물음에 문 후보는 “폐지를 반대한 적 없다”면서 “남북관계가 엄중하기 때문에 그 범위에서 국보법을 개정하자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와 관련해 홍 후보는 20일 “문 후보의 발언은 국가 안보의 존망이 걸린 작금의 상황에서 대통령 후보의 발언으로 적절치 않다”며 “안보가 위태로운 상황에서 국가보안법 개정이나 폐지는 말도 안 될 일”이라 밝혔다.

이어 “국가보안법 개정 및 폐지는 좌파종북 세력들이 숨통을 트여주고 활개를 치게 도와주는 꼴”이라면서 “북한이라는 눈에 보이는 적이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 국가보안법이 유지되고 있는 것”이라 설명했다.

그러면서 “보통 사람들은 국가보안법 때문에 불편한 점이 없고 불편한 사람은 간첩과 공산당 뿐”이라며 “과연 이런 안보관으로 대한민국을 북한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는지 심히 우려스럽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문 후보는 2012년 11월 5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국가보안법은 폐지되어야 한다. 현행 형법으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고 2011년 출간한 자서전 ‘운명’에서는 “민정수석 두 번 하면서 국가보안법을 폐지하지 못한 것은 뼈아픈 일이었다”고 회고했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