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재한 캄보디아 노동자 쉼터’ 후원금 지원
부영그룹, ‘재한 캄보디아 노동자 쉼터’ 후원금 지원
  • 박상웅 기자
  • 승인 2017.05.2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하고 있는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사진)은 24일 ‘재한 캄보디아 노동자 쉼터’에 후원금 1,000만원을 지원했다.

‘재한 캄보디아 노동자 쉼터’는 국내에 취업을 원하는 캄보디아 노동자들이 취업전 또는 실직후 재취업 시점까지 생활할 수 있는 임시 쉼터이다. 현재 수원과 안산에 각각 1개소가 있으며, 캄보디아 노동부,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 국내 캄보디아 노동자가 합동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부영그룹의 지원은 롱 디몬세 주한 캄보디아 대사의 요청을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받아들여 이루어졌으며, 쉼터 운영 및 캄보디아 노동자들의 복지를 위해 쓰인다.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은 이번 부영그룹의 지원으로 한국에서 임시로 체류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 노동자들의 문제를 해결할 뿐만아니라 복리후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부영그룹은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건국대, 중앙대, 경희대, 순천대 등에 학교 건물을 기증했고,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노인회관 등의 교육 및 사회복지시설 120여개를 신축·기증했다.

또한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동티모르,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등 아태지역 14개국가에 초등학교 600여 곳을 지어 기증했고, 교육용 칠판 60만 여개와 우리나라의 ‘졸업식 노래’가 담긴 디지털피아노 6만 여대를 기부하는 등 교육지원 사업을 활발히 수행해 왔다.

또, 지난 2015년 10월 르완다에 피아노 2천대와 교육용 칠판 2만개 기증을 시작으로 교육기부 영역을 아프리카 지역까지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상웅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