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광화문1번가’국민 정책 제안 접수 오픈
오늘부터 ‘광화문1번가’국민 정책 제안 접수 오픈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5.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광화문1번가 홍보 영상에서 많은 의견과 정책 제안을 해달라고 말했다.(사진:광화문1번가 홈페이지)

[한국뉴스투데이] 국민인수위원회의 국민의 정책 제안 온라인 참여광장인 ‘광화문1번가’가 26일 오후 2시부터 국민 정책 접수를 시작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광화문1번가’ 홍보 영상을 통해 온라인 ‘광화문1번가’ 공식 오픈을 알렸다.

문 대통령은 홍보영상에서 “나라다운 나라, 국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라며 “국민이 다양한 국가 정책을 제안해주시면 함께 의논하고 실행하겠다. 많은 의견과 정책 제안 부탁드리며 앞으로 50일간 열심히 듣고, 제가 직접 보고 드리겠다”고 말했다.

‘광화문1번가’는 국민 주권시대의 상징인 광화문 광장을 온라인 공간으로 재현한 것으로 나라의 주인인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자는 의미를 가진다고 청와대 측은 설명했다.

한편, 국민의 의견 접수를 받기 시작한지 반나절 만에 일자리·민생·복지 등의 분야로 다양한 정책과 의견이 접수됐다.

‘광화문1번가’ 온라인정책공간은 크게 우리사회의 미래와 혁신적인 생각,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정책제안’과 일상적인 불편과 민원을 제안하는 ‘우리동네 생활민원’ 으로 나뉜다.

현재는 정책 및 의견 제안 기능만 있으나, 다음 주부터는 다른 국민이 제안한 정책도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이 단계별로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 참여자 간의 토론과 소통이 가능한 ‘공론장’ 기능을 추가하여 온라인 광화문광장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