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주한미국상공회의소, ‘제1차 한미경제정책포럼’
전경련-주한미국상공회의소, ‘제1차 한미경제정책포럼’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6.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가 주한미국상공회의소(회장 제임스 김)과 함께 한미 주요 현안에 대응하는 포럼을 오는 1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양국 관계의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 속에 양국을 대표하는 두 기관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제시하자는 의미로 열리게 됐다.

최근 한미는 새 정부가 출범한 이후 양국 경제관계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기 암참은 지난달 ‘암참 도어녹’을 통해 워싱턴D.C.를 방문하여 미 행정부, 의회 및 싱크탱크 고위 관료를 만나 양국 경제 협력과 한미 FTA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제프리 존스 전 암참 회장은 첫 번째 세션에서 한미FTA에 대한 미국 현지 동향을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에 한국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살펴 볼 예정이다. 한국국제통상학회 회장이며 외교통상부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는 최병일 이화여대 교수가 발표를 맡을 예정이다.

발표에 이어서는 최석영 전 외교부 FTA 교섭대표의 주재로 안세영 서강대 국제대학원장, 한미 양국 기업인 및 정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전경련은 “앞으로도 한미 양국의 경제협력 증진과 민간 차원의 소통 강화를 위해 반기별로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수진 기자 hbss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