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자유한국당의 추경논의 거부는 대선 불복”
우원식, “자유한국당의 추경논의 거부는 대선 불복”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6.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이 추경논의를 거부하는 것은 대선 불복이 아니냐며 눈물을 보였다.(사진:민주당)

[한국뉴스투데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이 추경논의를 거부하는 것은 대선 불복이 아니냐며 눈물을 보였다.

우 원내대표는 22일 의원총회에서 “오늘부로 국회를 다시 정상화 하겠다고 이 자리에서 의원님들께 보고를 드렸어야 했는데 합의에 이르지 못한 점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당 원내대표로써 새 정부가 원활하게 출범을 하게 하기 위해서 야당 원내대표실을 문턱이 닳도록 다니고, 입에 침이 마르도록 전화를 하고, 속이 상해도 표시하지 않고 협치를 이야기 했다”며 “끝내 국민의당, 바른정당을 설득해 합의문 작성까지 갈 수 있었는데 자유한국당이 후안무치한 요구를 해서 합의서에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자유한국당에 대해 모진 소리를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조심스럽게 함께 했는데 오늘 하루만 하겠다”며 “자유한국당은 대선에 불복종 하는 것이 아닌가? 정권교체를 인정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모든 부분에서 발목을 잡고, 이 정권이 제대로 출범도 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회를 무제한 공전시키고 정부를 마비시키겠다는 의도를 낱낱이 드러냈다”며 “추경안을 무산시켜서 과로와 격무에 시달리는 집배원, 경찰, 소방관, 사회복지공무원 같은 분들의 생명과 안전이 어떻게 되든 말든, 숨죽여 울지도 못하는 간접고용 비정규직들의 고통과 고용절벽에 놓인 우리 청년들 문제에 대해서 ‘우리는 알 바도 없고, 문재인 정부 발목만 잡으면 족하다’고 이야기 하는 것으로 보여 진다”고 덧붙였다.

우 원내대표는 “협치는 상생”이라며 “오늘 답답하고 화가 나서 이런 말씀을 드렸지만 자유한국당을 포함해서 다른 당과 더 협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