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 자진사퇴해야”
정우택,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 자진사퇴해야”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07.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원내대표가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사진:자유한국당)

[한국뉴스투데이]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는 내일 청문회가 시작되기 전에 터져 나오는 이 수많은 의혹에 대해서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1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방통위원장은 직무의 성격상 최고수준의 정치적 중립성이 담보되어야 하는 자리”라며 “대통령과 국회, 여야가 균형감 있게 상임위원을 추천하는 합의제 기구가 바로 방통위인데 이것은 정치적 중립성을 담보하기 위해서 균형 있게 상임위원을 추천하게 하는 합의기구”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이효성 후보자는 그동안 제기된 편향된 정치성만 보더라도 방통위의 중립성을 지킬 수 없는 또 방통위의 중립성을 근본적으로 훼손할 수 있는 부적절한 후보라 판단된다”면서 “자유한국당 소속 미방위원 전원이 같은 의견”이라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지난 대선 때부터 끈질기게 해온 온갖 꼼수와 억지수단을 동원해 공영방송을 장악하려는 시도를 해오고 있었다”면서 “그런 만큼 이러한 정치적 편향성을 가진 분이 방통위원장으로 임명된다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고 타당치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효성 후보자를 둘러싸고 제기되는 의혹은 목동 위장전입과 거짓해명, 다운계약서 작성, 세금탈루, 개포동 위장전입, 아파트 부동산투기, 병역법 위반 및 특혜의혹, 자녀 미국 국적보유, 논문표절의혹, 스카이라이프 시청자 위원장 경력, 전관예우 등 무려 10가지에 달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중 2008년 서울 강남 개포동 주공아파트 위장전입은 문재인 정부가 자위적으로 만든 위장전입 기준시점인 2005년 7월 이후에 이뤄진 것이어서 문재인 정부의 기준으로 보아더라도 고위공직자 임용 원천배제에 해당되는 사항”이라며 “특히 이효성 후보자는 대통령이 스스로 정한 5대 비리 요건에 모두 해당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5대 비리 전관왕”이라 지적했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