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정원 문건사건, 황교안 자진 출두해야”
與, “국정원 문건사건, 황교안 자진 출두해야”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7.2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더불어민주당이 “‘국정원 SNS 보고서 청와대 반납사건’이 황교안 전 법무부장관 재임시절 벌어진 일인 만큼 황 전 법무부장관은 검찰에 자진 출두해 사실을 밝혀야한다”고 말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20일 “지난 17일 JTBC 보도를 통해 박근혜 정권의 황교안 법무부장관 재임 당시, 정치검찰이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와 재판에 결정적인 단서가 되는 구체적인 문건을 확보하고도 수사하지 않았음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 댓글 사건의 진실을 규명할 수 있음에도 박근혜 정권의 정치검찰은 원세훈 원장 당시 작성된 ‘SNS 장악 보고서’와 정치인 사찰 문건 등 모두 700여건의 원본을 2014년 5월 청와대에 상납했다”면서 “일부 정치검찰의 한심한 부도덕성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어제 검찰이 2012년 국가정보원의 정치개입 정황을 담은 문건을 대량 확보하고도 이를 수사하지 않은 채 원본 그대로 청와대에 반납한 사실을 인정했다”며 “황당한 일은 진실을 밝히라는 요구에 대해 황교안 전 법무부장관은 ‘위와 같은 사실은 거짓말이고 황망하다’는 말로 본인의 입장을 밝힌 것”이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명박근혜정권의 정치검찰이 사건을 은폐하고 진실은 호도한 사건으로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혀내야 한다”며 “검찰과 국정원 적폐청산 T/F는 국정원에서 생산해 청와대에 보고한 ‘SNS 보고서’ 작성경위에 대해 신속하게 조사해 국민께 보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