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야당의 ‘코리아 패싱, 한미동맹 균열’발언 맹비난
與, 야당의 ‘코리아 패싱, 한미동맹 균열’발언 맹비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8.0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더불어민주당이 야당의 ‘대통령 외교력 흠집 내기’ 더 이상은 안 된다며 초당적인 협력에 나서도 모자랄 판에 당리당략을 앞세운 정쟁만 일삼으면, 오히려 북한에 잘못된 신호를 보낼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일 브리핑에서 “미국 국무장관이 1일(현지시간) 북한 핵·미사일 문제와 관련해 ‘대화’를 언급했다”면서 “트럼프 정부의 대북정책에 근본적인 변화가 없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달 들어 북한이 두 차례 ICBM급 미사일을 발사한 후 대북 강경론이 확산하는 가운데 대화론을 언급한 것이어서 주목된다”면서 “북한 정권의 교체나 붕괴, 선제공격 등은 미국의 목표가 아니라는 점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야당과 일부 언론에서 미국 내 반응을 소개하며, 문재인 정부가 대북정책을 바꿔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것과 사뭇 다른 풍경”이라고 설명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북한의 잇따른 무력시위로 한반도 위기설이 고조되는 상황”이라며 “‘코리아 패싱, 한미동맹 균열’ 등의 주장을 펴는 것은 국민의 불안을 초래하는 동시에 외교력에 흠집을 내는 것으로 국익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휴가를 문제 삼는 것은 책임 있는 공당의 모습이 아니다”라며 “국군통수권자가 휴가를 중단한다면, 그것은 정말 비상상황이 발생했다는 의미로 읽혀질 수 있고 그 자체로 국민에게 불필요한 안보 불안감을 야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