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박근혜는 당연하고 한명숙은 억울한가”
자유한국당, “박근혜는 당연하고 한명숙은 억울한가”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08.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자유한국당이 “사법부의 절차에 따라 징역형을 받은 한 전 총리에 대해선 정치 탄압이라고 반발하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중형을 외치는 민주당의 이중적 태도에 경악을 금할 길 없다”며 “박근혜는 당연하고 한명숙은 억울하다는 식의 논리는 ‘아전인수’, ‘내로남불’로 상징되는 이 정부와 판박이”라고 비난했다.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23일 논평에서 “한 전 총리는 지난 2007년 모 건설업자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9억원을 받은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과 추징금 8억8300여만원 확정판결을 받고 복역했다”며 “그러나 한 전 총리는 반성은커녕 자신이 정치적 박해를 받는 양, ‘억울한 옥살이’라 칭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대선이 끝나고 정권이 바뀌자 옥중편지를 통해 '가시밭길' 운운하며 사법부 판단에 불복하는 행태를 보이기도 했다”먀 “전직 총리까지 지낸 인사의 낯뜨거운 모습에 저절로 눈살이 찌푸려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한 전 총리가 출소하는 의정부교도소 앞에서는 환영행사까지 열렸다”면서 “우원식 여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문희상, 이해찬 등 집권여당 소속 전현직 의원 20여명이 불법자금 받아 구속됐던 전 대표를 독립투사 모시듯 영접하러 나간 것”이라 비난했다.

또한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진실이 밝혀지는 날이 빨리 있었으면 좋겠다"며 한 전 총리를 두둔했고 한 민주당 소속 의원은 “정의롭지 못한 사법은 반드시 개혁돼야 한다”라며 사법부 개혁까지 거론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어제 추미애 민주당 대표도 광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소도 재판도 잘못됐다. 사법개혁이 필요하다면서 사법 구조 자체를 부정하는 듯한 발언을 한 바 있다”며 “비록 하루도 되지 않아 발언이 너무 나간 것 같다며 자신의 발언을 취소했지만, 집권 여당 대표의 발언은 취소한다고 해서 한 말이 없어지는 가벼운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