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부정부패 척결 새 정부 정책의 출발로 삼을 것”
文, “부정부패 척결 새 정부 정책의 출발로 삼을 것”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09.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이 “부정부패의 척결을 새 정부의 모든 정책의 출발로 삼아 ‘반부패정책협의회’가 부패청산의 구심점으로 정의를 바로 세우는데 충실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말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26일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예정시간을 40여분 넘겨 부패방지 관련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주재하고 국가차원의 부패방지정책 방향과 부패 현안들에 대한 대책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반부패정책협의회’는 ‘반부패 개혁으로 청렴한국 실현’이라는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에 따라 처음 개최됐다”면서 “정부는 앞으로 이 회의를 통해 국가 차원의 체계적인 반부패정책을 수립‧추진하고, 기관별 추진과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 말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부패는 모든 것을 잃는 것”이라며 “우리사회를 공정하고 정의롭게 하기 위해서는 부정부패를 척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수년 간 국가권력을 남용하여 국민의 삶을 옥죄고, 국민의 세금을 탕진까지 하였으며, 그로인해 반칙과 특권이 일상화되어 국가청렴지수도 15계단이나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관계부처간의 협력으로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반부패정책과 전략을 수립할 것”을 당부하면서 “권력형 부정부패의 척결은 청와대도 예외일 수 없으며,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듯이 청와대가 먼저 투명성을 제고하여 부정부패 척결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부문 뿐만 아니라 민간부문까지도 뻗쳐있는 뿌리 깊은 부패를 척결하여야만 국민의 삶이 개선될 수 있고, 비로소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회를 만들 수 있다”라며 “공정성이 제고되면 우리경제의 잠재 성장률이 높아질 것이라며 우리사회의 청렴문화가 함께 정착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