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10월 23일 미국 방문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10월 23일 미국 방문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09.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당 대표단이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워싱턴 DC 및 뉴욕 등 주요 도시를 방문해 미국 조야의 지도자들과 만나 북핵위기 극복을 위한 한미동맹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강효상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이번 방미는 북한의 6차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 등으로 국민의 안전과 국가 안보에 대한 불안감이 심각히 증대되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한국민의 목소리와 함께 전술핵 재배치 등 우리 당의 입장을 미국에 직접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이어 “대표단은 트럼프 정부의 안보외교 담당 고위인사, 국무부 및 국방부 고위급 인사, 의회 상하원 지도자들 및 외교·군사 위원회 의원들과의 면담을 추진 중”이라며 “에드윈 퓰너(Edwin Feulner) 헤리티지 재단 이사장을 면담하고 헤리티지 재단 주최 연설회 개최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또한 “CSIS(국제전략문제연구소) 등 주요 싱크탱크 간담회도 협의 중”이라며 “한국전 참전용사 및 전직 주한미군사령관들과의 간담회와 동포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대표단은 홍준표 대표를 비롯해 심재철 국회부의장, 이주영 의원(외통위), 정진석 의원(국방위), 이철우 국회정보위원장, 염동열 비서실장, 강효상 대변인, 김대식 여의도연구원 원장 등이 포함됐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