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한미FTA 재협상 시비, 전형적인 정치공세”
추미애, “한미FTA 재협상 시비, 전형적인 정치공세”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10.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야당이 한미FTA 개정 협상 자체에 대해 시비를 거는 것은 전형적인 정치공세”라고 비난했다.(사진:민주당)

[한국뉴스투데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야당이 한미FTA 개정 협상 자체에 대해 시비를 거는 것은 전형적인 정치공세”라고 비난했다.

추 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미 양국이 FTA 개정 협상에 착수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추 대표는 “한미FTA 협정문 22조에 따르면 ‘한미양국 모두 협정의 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고, 한쪽이 개정을 요구하면 상대국은 이 요구에 응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라며 “그런데도, 야당이 무리한 정치공세를 펼치고 있는데 대해 유감의 말씀을 드리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한미FTA는 상대가 있는 협정인 만큼 우리의 의사에만 입각하여 결정할 수 없는 것임을 야당도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며 “미국을 상대로 한 고도의 물밑 협상 과정에서 있었던 제한적인 발언들에 대해 ‘말 바꾸기’, ‘국민 속이기’라고 비판하는 것은 국제통상의 게임의 방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 핵미사일 도발에 대한 강력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한미동맹이 어느 때보다 공고해야 할 시기에, 동맹국인 미국의 통상압력에 대응하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야 하는 고충이 우리에게 있는 것”이라며 “한미FTA 개정협상은 전적으로 국익의 관점에서 진행될 것”이라 말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