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박상기 MB수사 정치보복 가이드라인 제시한 것”
정우택, “박상기 MB수사 정치보복 가이드라인 제시한 것”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10.1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박상기 법무부장관의 발언과 관련해 공개적이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정치보복 의도를 드러낸다고 한다면 장관 해임 사유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사진:자유한국당)

[한국뉴스투데이]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박상기 법무부장관의 발언과 관련해 “실상 검찰 등 수사기관에 전임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적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으로 매우 부적절한 행태”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17일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어제 법사위에서 박상기 법무부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수사 대상에서 제외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답변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검찰 수사가 유독 전임정권, 전 전임 대통령에 대해서만 편향적이고 기획적으로 진행되는 표적수사가 된다면 이것이야말로 전형적인 정치보복 아니냐”며 “만약 이러한 적폐청산이 편향적이고 기획적인 정치보복으로 흐르지 않으려면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뇌물수수 의혹 사건’ 등 원조적폐에 대한 공정하고 강력한 수사가 병행돼야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실제로 640만달러 뇌물수수 사건에 대해서 구체적인 혐의와 수사단서는 물론이고 검찰이 이미 세부적인 관련 자료를 갖고 상황”이라며 “2009년에는 국민과 언론에 공식 발표까지 했을 정도”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검찰은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달러 사건에 대해서 적극적인 수사를 통해서 실체적 현실과 또 640만 달러의 최종 행방에 대해서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며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취업 특혜 의혹 사건’에 대해서도 검찰 수사가 이뤄져야 될 것”이라 말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