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아베 총리와 20분 전화...“총선 승리 축하”
文, 아베 총리와 20분 전화...“총선 승리 축하”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7.10.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4시15분부터 20분 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전화 통화를 갖고, 총선 승리를 축하했다. 오늘 통화는 지난번 9월 15일 통화 이후 약 1개월여 만이다.

문 대통령은 아베 총리와의 전화에서 “선거에서 확인된 민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는 큰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선거를 포함, 네 차례 연속 승리를 거두셨는데, 이는 총리의 정책과 비전, 리더십에 대한 일본 국민들의 굳건한 지지와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에 아베 총리는 “축하 전화를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선거 연설 때마다 북한의 위협에 대해 압력을 가해 북한 스스로가 정책을 바꾸도록 해야 한다고 했는데, 이는 북한은 국민도 부지런하고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으므로 올바른 정책을 선택하기만 하면 북한과 북한 국민이 풍요로울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도 문 대통령과 긴밀히 공조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그간 한·일 관계를 성숙한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방향성을 확인해 왔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 정상은 다음 달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 및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등 다양한 계기를 활용해 양국 관계 및 북핵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앞으로도 북핵 문제 해결 및 한반도의 평화 정착을 위해 한·일, 한·미·일 간 빈틈없는 공조를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