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우병우 전 민정수석 구속 수사 강력 촉구
정의당, 우병우 전 민정수석 구속 수사 강력 촉구
  • 강태수 기자
  • 승인 2017.11.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정의당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구속 수사 촉구와 함께 사법 농단 행위 조력자인 검찰 내 우병우 라인을 발본색원해야 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추혜선 정의당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구속 기소 중인 추명호 전 국정원 국익정보국장 사이에서 현직 검찰 간부가 ‘연락책’역할을 한 정황이 드러나 검찰이 조사에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간 직권남용, 직무유기, 특별감찰관법 위반 등 수 많은 혐의로 여러 번 검찰 수사 대상에 올랐던 우 전 수석은 황제 수사, 봐주기 수사 등의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법망을 벗어나왔다”며 “또 우 전 수석과의 끈끈한 유착관계를 가진 추 전 국장의 영장 기각 까지 지켜보며 검찰 내 우병우 라인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 것인지 의심해야했던 정황들이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 지적했다.

또한 “우 전 수석은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세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뻔뻔한 거짓말을 늘어놓으며 구속을 피한 것으로 모자라 검찰 내 자신의 세력을 이용해 법치주의 질서까지 어지럽혔다”며 “박근혜 정부 세력들의 파렴치한 적폐의 뿌리의 끝이 어디일지 짐작조차 가지 않을 수준”이라 우려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박근혜 정권의 적폐 잔당들이 대한민국의 사법농단을 자행하도록 내버려둬서는 안 된다”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한 점의 의혹도 남지 않게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강태수 기자 gaga140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