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연이어 수상
광동제약,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연이어 수상
  • 김재석 기자
  • 승인 2017.12.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철학 담은 차별화된 제품 디자인으로 소비자 ‘호평’

[한국뉴스투데이]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의 제품 패키지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난 14일 열린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시상식에서 광동제약은 주요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광동 초이스’ 제품 3종(쌍화진·홍삼녹용·산삼배양근)이 베스트 오브 베스트상을, 스파클링 음료 ‘HP’와 ‘MP’가 핀업 베스트100상을 각각 받았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이 공모전은 국내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또, 광동제약은 국제 공모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미국에서 개최된 2017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Spark Design Awards)에서 ‘광동 초이스’ 제품 3종이 세계적 기업과의 경쟁을 뚫고 실버상을 받은 것. 이 대회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제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 2개 어워드를 석권한 광동 초이스 쌍화진, 홍삼녹용, 산삼배양근은 한약재, 녹용, 인삼 등 각 제품을 상징하는 한자(草·초, 茸·용, 蔘·삼)를 현대적인 폰트로 재해석해 호평받았다. 스파클링 음료 HP, MP의 패키지는 온라인 게임 속 체력과 마법력을 증진시키는 물약을 모티브로 기획돼 젊은 소비자의 공감을 얻었다는 평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 철학과 제품의 속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통해 광동제약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의 만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회사는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꾸준히 선보여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등 국내외 권위있는 공모전에서 총 13회 수상하며 전문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김재석 기자 koreanewstoday@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