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박수현 대변인 후임...김의겸 전 한겨레 기자 내정
靑, 박수현 대변인 후임...김의겸 전 한겨레 기자 내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8.01.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박수현 대변인 후임에 김의겸 전 한겨레신문 기자를 내정했다.(사진제공:청와대)

[한국뉴스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은 충남도지사 선거 출마로 사의를 표명한 박수현 대변인의 후임으로 김의겸 전 한겨레신문사 기자를 내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하며 “김 내정자는 출범 후 문재인정부의 언론 소통을 책임지고 안정적 기반을 구축한 박수현 대변인에 이어 문재인정부의 국민소통을 신뢰감 있게 책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내정자는 28년간 국제·정치·문화·사회 등 각 분야를 두루 거치며 통찰력과 전문역량을 증명한 언론인으로서 기획력과 정무적 판단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면서 “무엇보다 ‘글 잘 쓰는 언론인’으로 정평이 나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내정자의 발탁은 향후 주요 정책, 평창올림픽, 남북관계 등 산적한 현안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메시지로 국민과 소통하겠다는 문재인정부의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김 내정자는 지난 2016년 k스포츠재단 배후에 최순실이 있다고 보도하면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다수의 특종과 단독보도를 한 중견 언론인으로 문재인 정부 출범 당시 초대 대변인으로도 거론됐으나 본인이 고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