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나홀로 사업 성공하는 비법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나홀로 사업 성공하는 비법
  • 정유진 기자
  • 승인 2018.04.1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한국뉴스투데이] 비즈니스북스가 창업을 꿈꾸는 예비 기업가들을 위한 안내서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을 출간했다.

10년 넘게 ‘포천 스몰 비즈니스’의 편집장과 ‘포천’, ‘포브스’, ‘Inc.’ 등의 경제경영 전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면서 수천 명의 기업가를 만나온 일레인 포펠트는 직원없이 사업을 하면 ‘안정적인 수입을 얻으면서도 시간과 조직에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그간 만났던 기업가 중 가장 획기적인 전략으로 직원 없이도 10억원 혹은 그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37인을 선정하여 그들의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에 등장하는, 혼자서 10억을 버는 37인의 사업가들에게 뭔가 특별한 아이디어나 기술, 엄청난 계획이 있던 것일까. 그렇지 않다.

그렇다면 어떻게 혼자서 10억 원을 벌 수 있을까. 성패는 지식과 정보의 격차에서 비롯되는 것이며 자본주의 속성을 제대로 이해하면 남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고매출·고수익의 사업을 할 수 있다.

과학기술에 힘입어 사업 시작은 쉬워졌고 창업비용은 저렴해졌다. 인터넷으로 시장의 한계마저 없어졌고, 자본만 있다면 노동력도, 아이디어를 상품화할 툴도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는 사업으로 경제적 자유와 꿈꾸는 인생을 살게 된 수많은 사업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찾는 과정부터 제품 판매, 사업 성장과 성공에 이르기까지 도움 받을 수 있는 조언을 가득 전해준다.

정유진 기자 dsjj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