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임직원 문화교육 ‘아트클래스’에서 캘리그래피 강연
광동제약, 임직원 문화교육 ‘아트클래스’에서 캘리그래피 강연
  • 김민희 기자
  • 승인 2018.08.28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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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설문조사 통해 직원이 희망하는 취미 강의 프로그램 운영
▲광동제약 제3회 아트클래스 현장 이미지

[한국뉴스투데이]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서울 서초구 본사 2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가산천년정원에서 임직원을 위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제3회 ‘아트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캘리그래피 특강으로 진행됐다. 캘리그래피는 ‘손으로 그린 문자’라는 뜻으로 붓과 물감 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쓰는 글씨를 말한다. 최근 젊은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 관련 도서나 문화센터 강좌를 찾는 경우도 많다.

특강은 캘리그래피에 대한 개념 설명과 유명작가의 작품 감상, 기법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참석한 직원들은 강사의 설명과 지도에 따라 각자 개성 있는 글씨체로 명언이나 주변의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써보는 시간도 가졌다. 작품을 완성한 직원에게는 본인의 캘리그래피를 넣을 수 있는 액자를 제공해 본인이 간직하거나 다른 이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캘리그래피 특강처럼 광동제약 아트클래스의 모든 주제는 구성원 설문을 통해 선정된다. 지난 4월에는 ‘나만의 시그니쳐 향수만들기’를 주제로 향수 강연과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향수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져 인기를 모았다. 6월에는 ‘개콘보다 재밌는 스마트폰 사진 강의’가 진행돼 평소 사진을 즐겨 찍는 직원들이 많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직원은 “주제 선정부터 직원의 의견을 반영해줘서 더 의미 있게 느껴진다”며 “회사에서 동료들과 어울리며 취미를 즐기다 보니 애사심도 더 생기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동제약은 아트클래스 외에도 사내 음악공연인 ‘가산콘서트’와 ‘미술전시회’ 등 임직원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김민희 기자 cal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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