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특별한 인테리어로 임직원 업무 효율 증대
에듀윌, 특별한 인테리어로 임직원 업무 효율 증대
  • 차지은 기자
  • 승인 2018.11.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윌이 부서별 특성에 따라 인테리어를 달리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뉴스투데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부서별 특성에 따라 필요한 동선과 조명을 달리하는 등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위한 인테리어를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업무공간은 회사 생활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가장 오랜 시간 머물러 있는 곳이라는 말에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한다. 실제로 업무공간은 업무 효율성과 능률에 영향을 끼친다.

이를 반영해 에듀윌은 부서별 특성에 따라 인테리어를 달리해 전체적으로는 임직원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아이덴티티 컬러인 노란색과 흰색으로 통일감을 살리고 화사함을 더했다.

사무공간을 보면 업무상 협업이 많은 부서는 동선이 편리하도록 그룹화 했으며 교정, 교열 등 눈의 피로감이 더해지는 업무를 하는 출판사업본부의 경우 다른 사무실보다 조명을 밝게 설치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또한, 구성원들이 쉬는 공간인 카페테리아와 갤러리는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사무실을 방문하는 손님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에 들어서자마자 명화로 가득 찬 갤러리가 편안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본사 지하 1층에는 임직원을 위한 휴식 공간, 회의 공간 등이 마련됐다.

임직원을 위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에듀윌의 노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오락기 2대와 전자 다트게임기인 ‘고릴라 전자다트’를 도입해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사내 복지 시설 ‘에듀윌역’에는 사내카페, 안마기, 여성전용 침대 휴게실 ‘쉼’, 사내 도서관인 ‘북힐즈’에 이어 게임 오락시설을 보유하게 된 것.

이외에도 업무시간에는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집중 근무 시간’을 정했다. 오전 2시간, 오후 3시간 동안 집중 근무 시간제를 도입해 이 시간에는 개인적 업무나 딴 생각은 자제하고 오롯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초부터는 출근시간을 1시간 늦춰 9시 30분에 출근하는 등 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돕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으로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차지은 기자 jijijibe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