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기능성 샴푸 ‘그룬플러스’, 크라우드 펀딩 목표 금액 달성
탈모 기능성 샴푸 ‘그룬플러스’, 크라우드 펀딩 목표 금액 달성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2.0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스페이스그룬(대표 유회택)은 탈모 기능성 완화 샴푸 ‘그룬플러스’와 ‘헤어토닉’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목표 금액 10,000% 이상인 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와디즈 펀딩과 함께 정식 런칭한 그룬플러스는 오픈 10분만에 1천만원, 30분 만에 2천만원을 돌파하며 20일만에 1억원을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와디즈 사이트뿐만 아니라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까지 통틀어, 샴푸 브랜드로 최단 기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그룬플러스는 기존의 타 탈모기능성제품과는 달리 전성분과 함량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브랜드나 광고, 유명인의 추천으로 제품을 선택하던 소비자들에게 탈모 기능성 완화 제품을 선택하는 올바른 기준을 제시한다는 취지였다. 그 결과, 많은 탈모인들의 지지와 펀딩으로 이어졌다.

그룬플러스 샴푸와 헤어토닉의 핵심성분은 15년 이상의 헤어 제품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또 원재료 확인부터 연구과정, 추출과정, 전 생산과정에 참여해 철저한 검증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값비싼 재료로 알려진 뽕나무 추출물을 비롯해 자연추출물 함량을 높이고자 원재료부터 생약 성분을 직접 추출했다. 이에 프리미엄 두피자양액인 헤어토닉의 자연 추출물 함유량은 92%이며, 테라피 샴푸는 73.15%에 달했다. 이는 추출 방식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미국 아마존에 판매를 시작했으며 미국, 베트남, 태국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신세계 종합쇼핑몰 스타필드 내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쇼앤텔 멘즈(SHOW&TELL MENS)', 청담 갤러리아 백화점 등 프리미엄 오프라인 스토어를 중심으로 입점을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크라우드펀딩 업체에도 행사를 진행하자는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스페이스그룬 유회택 대표는 “와디즈 펀딩에서 보여준 엄청난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그룬플러스 같은 진정성 있는 두피 케어 제품을 기다려 온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기에 엄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더 좋은 제품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그룬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 보여준 지지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제품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재구매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그룬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지수 기자 maximt2@da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