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 통신사 입찰 비리로 또 한번 몸살
한국가스안전공사, 통신사 입찰 비리로 또 한번 몸살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8.12.0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지난해 채용비리와 관련해 박기동 전 사장이 구속된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이번에는 국내 대형 통신사와의 입찰 비리 의혹이 터져 나오면서 또 한번 비리와의 전쟁으로 몸살을 겪고 있다.

지난해 10월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내부 감사 과정에서 몇 달 전 진행된 통신사 선정 당시 위조된 계약서 등이 발견돼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에 경찰은 가스안전공사의 전산 관련 계약 등의 업무를 도맡아 온 가스안전공사 정보관리부장 S씨와 관련자들의 계좌 추적을 시작으로 수사를 시작했지만 S씨가 필리핀으로 도주하며 답보상태에 빠지자 한국가스안전공사에 대해 2차례 압수수색을 벌였다.

S씨는 LG데이콤(현재 LG유플러스)과의 계약이 진행된 지난 2008년부터 통신사와의 계약과 전산 장비의 납품 등 전산 관련 계약 업무를 도맡아 왔다.

S씨가 담당한 데이터망과 전산 장비 납품 관련 계약은 한 해에만 수 십억원대 규모이고 LG데이콤과의 계약은 장장 10년째로 계약체결도 조달을 거치지 않고 최근까지 수의계약으로 계약이 이뤄져 왔다.

또한 전산 장비 등 관련 납품계약 등 비리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최소 50억 원대의 공기업 역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11월 28일 내부 게시판에 “데이터센터 경찰수사는 통신사 선정 과정에서 위조 계약서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해 수사를 의뢰한 사건”이라며 “현재 1년간의 수사가 진행됐고 조만간 중간수사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고 직원들에게 공개했다.

이어 “경찰에서는 관련 직원을 특가법으로 수사 중이며 드러나는 비위의 규모나 방법에 있어 본사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가 될 수 있어 우려를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부장은 경찰의 조사 과정에서 뇌물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올해 발주한 사업에서도 비위 정황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필리핀과의 공조수사를 통해 S씨의 신병확보에 들어간 상태로 S씨의 비리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최고 10년 형까지 처벌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한국가스안전공사 측은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수사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수진 기자 hbss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