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태백시, 교육재능기부 업무협약 체결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태백시, 교육재능기부 업무협약 체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0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민, 공무원 및 공무원 가족 대상 1월부터 교육재능기부 서비스 제공

[한국뉴스투데이]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형설이엠제이, 대표 장진혁)는 시민 교육 활성화를 위해 태백시(시장 류태호)와 교육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태백시민과 공무원 및 공무원 가족들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가 운영하는 교육사이트를 통해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대표 우종택)와 ㈜형설이엠제이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전문 교육센터로 온·오프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태백시민, 공무원 및 공무원 가족을 대상으로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교육재능기부 콘텐츠 제공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 등 강좌 무료교육 지원 △외국어, 취업, 취미, 자격교육 등 할인 제공 △양 기관의 상호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의 협력 등이다.

특히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재능기부’는 국가자격증 및 45종 이상의 민간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있다.

아울러 제공된 학습사이트 및 LMS(학습관리시스템)를 통해 자신의 학습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며, 특히 태백시와 협업하여 특화된 콘텐츠도 추후 서비스할 예정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장진혁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태백시민, 공무원과 가족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다양한 일자리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지자체별로 시민 교육 활성화에 노력하는 이때에 태백시가 적극 협력하여 2019년 황금돼지해부터 우수교육 지자체로서 교육역량강화 지자체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태백시 류태호 시장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의 교육재능기부는 태백시민들에게 무료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태백시는 시민들에게 지자체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게 되었고,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태백시 교육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태백시는 이제 교육과 함께하는 건강한 지자체로 새롭게 거듭나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문화 확대 및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김지수 기자 maximt2@da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