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콘랩 워크숍’ 콘텐츠 창작자 네트워크 구축
‘상상콘랩 워크숍’ 콘텐츠 창작자 네트워크 구축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3.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콘랩 워크숍 현장
▲상상콘랩 워크숍 현장

[한국뉴스투데이] 지역의 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들과 협업 기회를 제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제품 제작 및 공동 사업화를 통해 연계 협력을 추진하는 상상콘랩 워크숍프로그램이 마무리됐다.

이번 상상콘랩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심화교육을 추진해 문화콘텐츠 분야 시제품 제작 및 기획서를 완성하고 콘텐츠 창작자간의 인적 네트워크 기회가 됐다.

상상콘랩 워크숍은 총 3회로 틈문화창작지대(인천콘텐츠코리아랩) 또는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운영됐으며, 75명의 전문 엔지니어 육성과 5건의 창업 성과를 올렸다.

1창작자의 사업화를 위한 GET PROJECT’에서는 린 캔버스 활용방안 및 내용분석 사업계획 핵심모듈 이해 피칭 및 전문가 크리틱 등을 진행했다. 2‘1인 미디어 스테이지에서는 채널 브랜딩, 콘텐츠 기획 내 채널 성장 플랫폼 트렌드 영상 윤리 등이 진행됐다.

끝으로 3창업자와 1인 크리에이터의 만남에는 영상 콘텐츠로 비즈니스 하는 방법 영상 콘텐츠 방향 설정 콘텐츠 기획 시 꼭 염두해둬야 하는 꿀팁 등을 전했다.

관계자는 외국어 유튜브 채널 'KoreanBilly's English'를 운영하고 있는 공성재 강사가 영상 콘텐츠로 비즈니스 하는 방법, 영상 콘텐츠 방향 설정, 콘텐츠 기획시 꼭 염두해둬야 하는 꿀팁을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작자와 제품 및 서비스를 영상 콘텐츠로 만들어 홍보하고 싶은 (예비)창업자가 함께 영상 콘텐츠 아이디어 기획안을 작성하여 발표하고 평가 받는 뜻깊은 시간 등을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지수 기자 maximt2@da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