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튜드 세정제서 가습기살균제 동일 성분 나와 ‘충격’
에티튜드 세정제서 가습기살균제 동일 성분 나와 ‘충격’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9.04.1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튜드 젖병세정제(홈페이지 제공)
에티튜드 젖병세정제(홈페이지 제공)

[한국뉴스투데이] 캐나다 친환경 브랜드로 유명한 에티튜드 세정제 일부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으로 문제가 된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이 검출돼 생산·판매 중단과 동시에 회수 및 전체 교환·환불 조치가 내려졌다. 특히 이 세정제는 주로 영유아들의 젖병을 세척할 때 사용되는 제품으로 파장이 크다.

캐나다 친환경 브랜드 에티튜드에서 만들고 쁘띠엘린이 수입해서 판매하는 젖병 세정제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인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이 검출됐다.

쁘띠엘린은 지난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4월에 검사한 에티튜드 주방세제 12개 품목의 특정 생산 제품에서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 성분이 극소량(03ppm 이하) 검출됐다당사는 에티튜드 본사와 함께 바로 관련 제품 생산과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및 전체 교환·환불 조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성분은 에티튜드의 어떤 제품에도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에티튜드 본사는 특정 기간의 생산 제품에 천연 원재료 일부에서 해당 성분이 혼입된 사고로 추정하고 그 원인을 찾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그 과정이 어떠하던 간에 친환경, 천연 원료의 제품에 대한 믿음으로 사용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출성분은 치약, 구강청결제, 화장품, 삼푸 등 각종 생활화학제품에 사용된다유럽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SCCS) 평가와 국내 화장품법에 의하면 물로 씻어내는 제품을 기준으로 15ppm 이하에서는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명시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검출되지 말아야 하는 성분이라 설명했다.

메틸이소티아졸리논 성분이 검출된 15개 젖병소독제 명단(사진/쁘띠엘린 홈페이지)
메틸이소티아졸리논 성분이 검출된 15개 젖병소독제 명단(사진/쁘띠엘린 홈페이지)

쁘띠엘린은 MIT가 검출된 15개 품목의 생산 기간과 상관없이 20181년간 생산된 제품에 대해서도 회수에 따른 환불 및 교환 조치를 확대 적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에티튜드 본사는 재발 방지를 위해 제품 생산에 전용 삼투압 물(osmosis water) 사용 모든 원료 시험 및 분석 단계 추가 한국에 공급되는 모든 제품의 전수 시험 실시 및 품질 보증의 인증서 발급을 결정했다.

한편 영유아들의 젖병 소독제로 사용되는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동일 성분이 검출되며 온라인 주요 맘카페들이 발칵 뒤집어졌다. 분노한 일부 사용자들은 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려 대책 마련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조수진 기자 hbss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