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SMIT와 업무 협약 체결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SMIT와 업무 협약 체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업무협약식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업무협약식

[한국뉴스투데이]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이하 ‘SMIT’)4차 산업 전문 온·오프라인 교육 개설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실질적인 4차산업 교육을 통해 직군별로 세분화된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활성화를 목표로 양 기관이 함께 의견을 모았다.

KBS미디어(대표 우종택)형설이엠제이(대표 장진혁)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4차 산업 맞춤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전문 교육센터다. 4차 산업에 필요한 맞춤 교육은 물론 전문 교육과정 및 도서출판 등을 통해 4차산업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의 4차산업 인재 육성을 함께하는 SMIT는 다년간 시대흐름에 맞는 분야별 전문학과를 운영해온 뉴미디어 특성화 대학이다.

양 기관은 해당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 필수 교육과정인 1인미디어, 코딩, 인공지능(AI), VR/AR, 드론, 빅데이터 등 전문 교육과정 개설은 물론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전문도서 출판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장진혁 대표는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전 국민의 취업 및 직무, 창업 및 인생설계에 필요한 교육과정 등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 SMIT 양 기관은 각각 보유하고 있는 특화된 기술력과 교육노하우를 바탕으로 급속도로 변화하는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특화된 교육서비스를 통해 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활성화에 근간을 세울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SMIT 박승철 총장은 현대 시대에 미디어는 혁신과 변화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빠르게 성장, 확대되고 있는 만큼 기업, 기관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필요한 미디어 분야의 확장성 또한 무궁무진하다, “현시점은 4차산업에 필요한 미디어를 분석하고 활용하기 위해 제대로 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시기이며, 양 기관은 이에 맞게 뉴미디어 특화 지식과 교육 기술력을 통해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할 전문 교육을 실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형설이엠제이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전문 교육센터로 온·오프라인을 기반으로 분야별 전문 자격은 물론 1인미디어, 4차산업과정, 4차산업 교육 과정, 리더십, 창업, 취업, 직무 및 보수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문화 확대 및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김지수 기자 maximt2@da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