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빌보드 2관왕, 싸이 강남스타일 이래 최고 한류스타
'방탄소년단'빌보드 2관왕, 싸이 강남스타일 이래 최고 한류스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5.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연예계 악재 속에서 ‘단비‘ 소식
방탄효과, 일본해 표기도 고쳐
▲빌보드 어워즈에 참석한 '방탄소년단'과 '드레이크' (사진/인스타그램)
▲빌보드 어워즈에 참석한 '방탄소년단'과 '드레이크' (사진/인스타그램)

[한국뉴스투데이] 한국시각 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국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톱 소셜 아티스트상‘, ’톱 듀오-그룹상을 수상했다. 국내 가수가 빌보드 본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업계에서는 지난 2012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종합차트 2위에 오른 이후 K-pop이 세계 음악시장에서 이룬 가장 큰 쾌거로 보고있다.

특히 톱 소셜 아티스트상은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6년간 저스틴 비버가 독점했지만 2017년부터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수상 계보를 이어가 화제가 됐다.

최근 버닝썬 사태, 연예인들의 잇따른 마약 투약 사건 등 국내 연예계를 덮친 악재 속에서 단비 같은 소식이라는 평가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세계시장 진출 성공에 힘입어 그들의 국제적 영향력 또한 커지고 있다. 지난 21일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미국 방송사 CBS의 토스쇼 ‘Sunday Morning’에 등장한 한반도 사진에서 동해일본해로 표기된 것을 본 팬들이 방송국 측에 항의했고 이틀 뒤 CBS는 일본해 표기가 삭제된 영상을 정정 게재했다.

동해의 일본해표기 논란은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폐막식에서 공개된 세계지도에서 동해가 일본해로 단독 표기된 사건 이후 꾸준히 논란이 제기돼 온 부분이다. 당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부도 못한 걸 방탄이?”, “이래서 방탄방탄 하는구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지수 기자 maximt2@da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