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 CCTV 속 남성 구속영장 신청... 강간미수 혐의 적용
신림동 CCTV 속 남성 구속영장 신청... 강간미수 혐의 적용
  • 이근탁 기자
  • 승인 2019.05.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간미수 혐의 법원의 결정은?
▲'신림동 강간미수' 사건 영장실질심사가 이뤄지는 서울중앙지방법원 (사진/서울중앙지방법원)
▲'신림동 강간미수' 사건 영장실질심사가 이뤄지는 서울중앙지방법원 (사진/서울중앙지방법원)

[한국뉴스투데이] 경찰이 신림동 강간미수 CCTV 영상속 용의자 A 씨에 대해 주거침입 강간미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지난 30일 단순 주거침입 혐의로 입건된 A 씨에 대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특례법 위반 혐의’(주거침입 강간미수)를 추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후 3시부터 A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28일 오전 620분쯤 신림동 일대에서 술에 취해 귀가하는 여성을 따라가 집에 무단 침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범행 장면은 CCTV를 통해 녹화됐고 해당 영상이 SNS 등을 통해 퍼졌다.

경찰이 수사에 나서자 A 씨는 29일 오전 7시쯤 자수했고 주거침입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이후 A 씨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에 7만 8453(3115시 기준)이 참여하는 등 비난 여론이 들끓었지만, A 씨는 경찰 조사과정에서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며 사실상 강간미수 혐의를 부인했다.

일각에서는 강간미수 혐의를 적용하려면 폭행이나 협박이 동반돼야 하는데 해당 영상 속에는 단순히 집에 침입하려는 장면만 나와 A 씨가 부인한다면 혐의 적용이 어려울 거란 해석이 나왔다.

하지만 경찰은 범행 현장에 상당 시각 머물러 피해자 집 출입문을 강제로 열려고 시도하는 등 일련의 행위를 볼 때 성폭력처벌법상 주거침입강간 실행의 착수가 인정된다30일 신청한 구속영장에 강간미수 혐의를 추가했다.

한편, 경찰이 신청한 구속영장에 적시된 강간미수 혐의를 법원이 받아들이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근탁 기자 maximt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