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후보 임명 강행
文 대통령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후보 임명 강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7.1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반발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에 대한 임명 절차를 강행했다. 사진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인사청문회가 열린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윤 후보자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에 대한 임명 절차를 강행했다. 사진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인사청문회가 열린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윤 후보자가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국뉴스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인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의 임명을 재가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야당은 윤 신임 총장 인사청문회 당시 위증 논란과 관련해 사퇴를 요구해왔던 만큼 반발하고 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을 열고 “문 대통령이 오후 2시 40분 윤 신임 검찰총장의 임명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윤 신임 총장의 임기는 문무일 검찰총장 임기가 끝나는 오는 25일 0시부터 시작된다.

윤 심임 총장은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됐다. 앞서 지난 10일 문 대통령은 국회에 윤 신임 총장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15일까지 송부해줄 것을 요청했으나 야당 반대로 불발됐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윤 신임 총장 인사청문회 당시 위증 논란 등을 이유로 사퇴를 촉구해왔다.

바른미래당은 윤 신임 총장 임명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임명 강행은 ‘협치 무시’, ‘국회 무시’를 넘어 국민을 향한 명백한 ‘도발’”이라며 “한일 갈등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고, 야당이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초당적인 협력을 약속한 상황에서 찬물을 끼얹는 행동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역시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신임 총장을 끝내 임명하겠다는 것은 의회 무시와 의회 모욕, 국민 모욕, 국민 무시가 도를 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반면 정의당은 “윤석열 총장에게 축하를 전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라도 윤석열 총장은 국민의 열망인 공수처 설치 등 검찰개혁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