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 ‘2019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가보니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 ‘2019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가보니
  • 김영하 기자
  • 승인 2019.09.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인덕대학교의 창업지원단은 인덕대학교 은봉관 은봉홀에서 ‘2019 청년창업한마당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23일 인덕대학교의 창업지원단은 인덕대학교 은봉관 은봉홀에서 ‘2019 청년창업한마당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국뉴스투데이] 전문대 유일 창업 선도대학으로 지정된 인덕대학교의 창업지원단은 지난 23일 인덕대학교 은봉관 은봉홀에서 ‘2019 청년창업한마당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재학생 창업 역량 증진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개최된 재학생 창업경진대회의 시상식으로 그 막이 올랐다.

이에 융복합 기술 접목한 지식서비스 공예 게임프로그램 전자완구 유튜브 크리에이터 총 4개 분야에서 우수아이템 9개팀이 선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창업시장의 트렌드를 고려한 명사 특강도 진행됐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효기심채널을 운영하는 최영효 대표를 초청해 생생한 유튜브 창업현장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전수한 것.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피지컬갤러리(빡빡이아저씨) 영상PD 이영광 강사가 연사로 나서 유튜브 시장의 필요한 맞춤 인력으로 창업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초기 진행의 위험성과 성공 노하우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참가한 학생들과 일반인들을 위해 무료 커피케이터링을 제공하는가 하면, 4차산업 체험존인 VR체험존 등을 마련해 흥미 요소를 더했다.

행사 관계자는 학업을 이어가면서 창업 활동을 병행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개인과 학교의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선보이고, 청년한마당투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덕대학교는 전문대로서는 유일하게 지난 2011년부터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및 초기창업 패키지 사업에 9년 연속 선정된 대학이다. 'CEO가 되려면 인덕으로 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창업이 강한 대학의 명성에 걸맞게 청년창업가 발굴 육성 및 글로벌 스타트 기업 발굴에 앞장서왔다.

김영하 기자 k0ha@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