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사, ‘제 1회 천년사랑나무 음악회’ 개최
대흥사, ‘제 1회 천년사랑나무 음악회’ 개최
  • 김성민 기자
  • 승인 2019.10.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정상 뮤지션과 함께 펼치는 가을 산사 뮤직 페스티벌

[한국뉴스투데이] 대흥사는 오는 10월 26일 토요일에 ‘제 1회 천년사랑나무 음악회’를 전석 무료로 개최한다.

대흥사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사랑과 화합을 주제로 하림, 고상지 등 국내 정상급의 뮤지션들을 초대하여 대흥사 연리목 특별무대에서 펼쳐진다.

땅끝마을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사로 유명한 대흥사는 지난 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바 있다. 차 문화의 성지로 불리며 템플스테이 명소로도 유명해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번 음악회에 더욱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JTBC의 예능 비긴어게인3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 하림이 예술감독으로 참여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독보적인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 흥겨운 블루그래스와 컨트리 뮤직을 보여주는 컨트리공방, 싱어송라이터 최문석과 현악앙상블 필스트링이 수준 높은 음악 무대를 꾸민다.

음악회의 총 예술감독을 맡은 하림은 “가을 산사의 운치와 좋은 음악, 좋은 사람들의 마음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시간이 될 것”이라며 “특히 지방에서 좋은 음악을 라이브로 접할 기회가 적은 분들이 특별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리라 믿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흥사 관계자는 “대흥사가 위치한 두륜산은 하늘 아래 가장 큰 산으로 꼽히는 수미산의 정기가 흘러내린 산이며, 백두대간의 끝자락에 세워진 아름다운 절 대흥사가 정성껏 준비한 고품격 음악회가 많은 분들에게 휴식과 위로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성민 기자 kool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