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우수’어린이집 11개원 선정
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우수’어린이집 11개원 선정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0.01.2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 개최… 대상‘광주전남혁신2단지 어린이집’

[한국뉴스투데이]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안심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 어린이집 11개원(대상 1개원, 최우수상 2개원, 우수상 3개원, 특별상 2(5개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부영그룹은 지난 10일 부영태평빌딩 7층 회의실에서 2020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을 열고 지난해 모범적으로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광주전남혁신2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황정숙)’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부영그룹은 영유아들이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관리동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66개원을 운영하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가 없는 것이 기존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인다.

부영그룹은 매년 운영자 협약서 이행실적, 운영자 전문성, 수상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광주전남혁신2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은 것은 물론, 전남보육공모전 전남도지사상 표창 수상, 우수급식어린이집 지정, 육아종합지원센터 공모상 수상 등 의 실적을 거두며 모범 어린이집의 전형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제주삼화7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은애)’광주첨단2지구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윤정인)’이 차지했다. 우수상은여수죽림1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최민희),‘원주문막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 최미애),‘원주혁신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황은경)’에게 돌아갔다. 특별상 개인부문은 광주전남혁신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이영자)’, 단체부문은 충북오창5~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정희욱·권서연·박영실·조경남)이 수상했다.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안심 어린이집으로 지역사회와 지자체는 물론 학부모들 사이에 정평이 나있는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이기숙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를 고문으로 영입했다. 또 부영그룹 내에 보육지원팀을 두고 무상으로 보육행사,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다자녀 입학금 지원, 개원지원금 지원 등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어린이집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같은 지원에 힘입어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난해 64개원(2019년 운영현황 기준)이 전국에서 총 74개의 상을 휩쓰는 등 우수성을 공인받고 있다.

박은정 기자 koreanewstoday@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