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경찰인재원 우한 교민 1명 확진···국내 총 확진자 수 24명
아산 경찰인재원 우한 교민 1명 확진···국내 총 확진자 수 24명
  • 박성규 기자
  • 승인 2020.02.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코로나 확진자는 13번째 확진자에 이어 두번째
진천 체류 교민도 인후통,오한증세 보였지만 음성
중국 우한에서 귀국해 충남 아산 경찰인재원에 머물고 있는 교민 1명이 확진 판정을 받고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사진은 우한 교민들이 귀국 이후 아산 경찰인재원에 입소하는 모습.(사진/뉴시스)
▲ 중국 우한에서 귀국해 충남 아산 경찰인재원에 머물고 있는 교민 1명이 확진 판정을 받고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사진은 지난 1일 우한 교민들이 귀국 이후 충남 아산의 경찰인재원에 입소하는 모습.(사진/뉴시스)

[한국뉴스투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발생지인 중국 우한에서 귀국해 임시생활시설에서 머물던 교민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7일 정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생활하던 교민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이번 확진자는 지난달 31일 귀국한 20대 남성으로, 지난 2일 아산 임시생활시설에서 나온 우한 교민 확진자의 직장동료로 알려졌다.

국내에 귀국한 우한 교민 가운데 확진자는 13번째 확진자에 이어 두번째로 현재 신종 코로나 환자는 24명으로 늘었다.

정부 관계자는 "아산에서 교민 1명이 인후통 등 감염 증세를 보여 어제 낮에 임시생활시설에 있는 의료진이 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고, 해당 교민은 오후 9시쯤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며 "현재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전날 충북 진천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도 교민 1명이 인후통과 오한 증세를 보여 검사를 진행했으나 음성으로 판정됐다.

박성규 기자 dkvmf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