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브랜드가치 인정받아 ‘2020 히트브랜드대상 1위’ 선정
보람상조, 브랜드가치 인정받아 ‘2020 히트브랜드대상 1위’ 선정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0.04.0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높은 서비스 실천, 기업 경쟁력 등 우수한 평가로 2년 연속 수상 영예
올바른 상조문화 선도∙신개념 서비스로 브랜드가치 제고, 전문성 높여 질적 성장
국내 최초 선수금 1조 2천억 원 돌파, 자산도 1조 1천억 원 달성하며 1위 고수
▲오준오 보람상조그룹 대표이사가 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0 히트브랜드 대상 1위’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대리 수상하고 있다.
▲오준오 보람상조그룹 대표이사가 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0 히트브랜드 대상 1위’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대리 수상하고 있다.

[한국뉴스투데이] 대한민국 1위 상조기업 보람상조그룹이 ‘2020 히트브랜드대상 1에서 2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0 히트브랜드대상 1는 소비자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을 선정하고 축하하고자 마련된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경쟁력, 소비자 선호도 등을 평가해 총 33곳의 기업 및 브랜드가 자리했다. 상조 브랜드 중에서는 보람상조그룹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보람상조그룹은 선수금 12천억 원, 자산총액 11천억 원을 보유한 상조업계 1위 기업으로서 기존의 관행과 악습에 맞서 올바른 상조 문화를 선도해왔다.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작했으며 국내 최초 고인 전용 장의리무진, 장례 의전 도우미, 전국 21개 지역 고객만족센터 운영, 24시간 긴급 콜센터 운영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전문성을 높인 서비스로 질적 성장도 이어왔다. 보람상조는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독자적으로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했다. 그 결과 현재 3,000여 명에 달하는 장례지도사를 보유하게 됐다.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 전국에서 직영 장례식장도 운영한다. 전문성을 통해 상조 본연의 서비스 경쟁력을 키워온 보람상조그룹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245만여 명(누적)의 회원을 모집했고 23만여 건의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계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상조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왔다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조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그룹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7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7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3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2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2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2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2년 연속)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2019 한국 고객만족도 1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2020 한국 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박은정 기자 koreanewstoday@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