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대전 둔곡 우미린’ 5월 분양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대전 둔곡 우미린’ 5월 분양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0.04.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 세종을 잇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높은 미래가치
▲대전 둔곡 우미린 투시도
▲대전 둔곡 우미린 투시도

[한국뉴스투데이] 우미건설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둔곡지구 A-3블록에 대전 둔곡 우미린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대전과 세종을 잇는 곳에 위치하고 중이온가속기가 건설 예정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위치해 배후수요 및 미래가치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 둔곡 우미린은 지하 2~지상 287개 동, 전용면적 65~84760가구로 지역 내 선호도 높은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세부 타입 별로는 65A 92가구 68A 233가구 73A 20가구 76A 37가구 84A 247가구 84B 78가구 84C 53가구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세계적 수준의 기초연구환경을 구축하고 기초연구와 비즈니스가 융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책사업으로 조성된 지역이다. 이와 함께 주거시설 및 생활인프라도 함께 구축될 예정이다.

대전 둔곡 우미린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물론 대덕테크노밸리와 함께 중이온가속기(예정), 연구 용지(예정) 등의 배후 주거지로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대전 둔곡 우미린은 세종시와 대전시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구즉세종로(세종시-대덕테크노밸리간 연결도로)를 통해 세종시와 대전시를 빠르게 오갈 수 있다. 금남-북대전IC 연결도로도 예정돼 있고, 올 하반기에는 대전 봉산동과 이어지는 4차로 확장 사업도 개통 계획이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향후 개교 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삼성천과 어린이공원(예정) 등으로 쾌적한 청정환경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구축돼 있다.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공사 중이고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 코스트코 세종점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전 둔곡 우미린은 넓은 동간 거리와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 판상형 및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해주는 에어 클린(air-cLynn)시스템도 적용된다.

우미린만의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다목적 실내체육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맘스스테이션 겸용의 카페Lynn이 조성된다. ·녀 구분되는 독서실과 게스트하우스 등의 특화시설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 둔곡 우미린은 세종과 대전을 잇는 최적의 입지를 가진 데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업무용지 대비 주거용지 비율이 적어 희소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대전 둔곡 우미린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7-7번지에 위치한다.

박은정 기자 koreanewstoday@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