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로 거듭나
보람상조,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로 거듭나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0.06.1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부문 수상, 선진화된 상조 서비스 구현 높이 평가받아
상조서비스 체계화∙전문성 갖추며 브랜드 가치 제고, 선도적 비대면 시스템 도입
최철홍 회장, “변화해 가는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 만들어 갈 것”
▲18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을 이창우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18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을 이창우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보람상조(회장 최철홍)‘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에서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0년 업력의 보람상조는 고객중심경영 철학 아래 선진화된 상조 서비스 구현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18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 주최로 진행됐다.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은 고객만족경영으로 질 높은 소비문화 정착에 앞장선 브랜드를 소개하며 소비자에게 올바른 소비 지표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올해는 각 산업 분야의 35개 브랜드를 선정해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1991년 국내에 상조 서비스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 대한민국 최초의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등 체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눈부신 성장을 이뤄 왔다. 이후 장례행사 직영센터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며 전문성을 제고했다.

최근에는 업계 선도적으로 비대면 서비스 강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등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신상품 580상품의 성공적인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TV홈쇼핑,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보람상조는 혁신 가치 제공의 결과로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선수금 125백억 원, 자산총액 11천억 원을 달성하며 1등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들이 큰 사랑을 받고 보람상조 만의 브랜드 구축에 토대가 된 것으로 생각한다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변화해 가는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그룹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7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7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3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2년 연속) 히트브랜드대상 1(2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2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2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2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2년 연속)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2019 한국 고객만족도 1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2020 한국 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박은정 기자 koreanewstoday@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