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원칙 따른 공천 친이 친박 개념 없어
박근혜, 원칙 따른 공천 친이 친박 개념 없어
  • 정보영
  • 승인 2012.03.08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고문에 대해서 정치철학이 뭔가? 비판

새누리당 친 이계 집단 탈당설까지 촉발된 공천문제에 대해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원칙에 따른 공천이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 민주통합당과 문재인 고문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도 쏟아냈다.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국회 헌정 기념관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했다.

박근혜 위원장은 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친 이계 의원들의 반발과 관련해 "공천위원회에서 원칙에 따라 심사하고 있다"면서 "친 이와 친 박의 개념은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공천이 다 마무리되면 다른 이야기가 나올 것"이라며 친 박계 의원들에 대한 대폭 물갈이를 시사하기도 했다.

대권 경쟁자인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에 대해서는 도대체 정치철학이 뭐냐며 각을 세웠다.

박 위원장은 "문재인 고문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추구한 가치와 정책철학을 가장 잘 알텐데 한미 FTA와 제주 해군기지에 대해 반대하고 있다"며 "이해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또 야권이 '조수석'도 책임 있다며 MB정권 심판론으로 박 위원장을 공격하는 데 대해 적어도 지금 야당은 자신에게 공동책임론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반박했다.

대통령 측근과 친인척 비리에 대해서는 "상설특검제를 포함해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돼야한다"고 지적했다.

정보영 adesso@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