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 노웅래 국회의원에 감사패 수여
인터넷신문협회, 노웅래 국회의원에 감사패 수여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0.08.2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국뉴스투데이]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이치수)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인터넷신문협은 이사회를 통해 협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5INAK언론상수상자 최종 선정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인터넷신문협이 제정한 INAK언론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각 부문 별로 INAK언론공로대상, INAK언론공로특별대상, INAK언론공로특별상, INAK언론특별상, INAK언론공로상, INAK인론인상, INAK기자상(최우수/우수기자상) 등이 있다.

인터넷신문협회는 이미 발표한 수상 대상자 뿐 아니라 협회에 확실한 공로가 인정되는 대상자를 별도 선정하여 감사패를 수여한다.

감사패 수여 대상자 선정은 기존 수상 대상자 중 사회적 공로가 인정되는 경우로 한정하고 있다.

노웅래 감사패 대상자는 지난 ‘2019 최우수전문의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전세계가 혼란을 겪고 있는 올해 인터넷신문협이 수여하는 감사패 대상자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선정됐다.

한편 인터넷신문협회 제정한 '최우수전문의정상'은 대한민국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임하면서 전문 분야 의정에서 남다른 지도력을 발휘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특히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들의 열띤 입법 활동은 물론 관련 부처에 대한 철저한 감독 관리를 통하여 탁월한 정치적 역량을 발휘한 소수의 상임위원장에게 수여한다.

이번 감사패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노웅래 의원은 우리나라 의정 외에도 MBC 기자 출신으로 인터넷신문 생태계 및 건전한 언론 환경 조성을 위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5INAK 언론상 시상식은 202091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박은정 기자 koreanewstoday@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