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주옥순 인권침해 주장에 구상권 '맞불'
은평구, 주옥순 인권침해 주장에 구상권 '맞불'
  • 이은석 기자
  • 승인 2020.08.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구상권 포함 책임 물을 방법 다각도 검토"
주옥순 대표 "文에 아부하기 위해 일부러 공개" 법원에 고발

[한국뉴스투데이] 지난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와 은평구가 날선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주 대표는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며 본인의 실명을 공개한 것을 두고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하며 은평구를 검찰에 고발했고, 이에 은평구는 구상권 청구 검토로 맞불을 놓은 상황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난 27일 "주 대표에게 책임을 물을 만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49만 은평구민과 1400여명의 은평구 직원이 최근 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 집회와 관련한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주 대표에게 구상권 청구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은평구는 지난 22일 구청 블로그에 은평구 130번과 131번 확진자의 감염경로를 공개하는 과정에서 '경기도(주옥순) 확진자 접촉'이라고 게시해 논란이 불거지자 삭제했다.

이에 주 대표는 "은평구청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아부하기 위해 실명공개를 했다"면서 김 구청장과 해당 담당자를 명예훼손 및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등 반발했다.

김 구청장은 "구에서는 이미 접촉자의 성명 노출에 대해 의도가 없었으며 담당자의 단순한 실수"라고 해명했다.

이은석 기자 lko9765@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