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책방 도서 구매 영수증, 다른 책으로 교환하세요
동네 책방 도서 구매 영수증, 다른 책으로 교환하세요
  • 차지은 기자
  • 승인 2020.09.2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동네 책방에서 책을 사면, 영수증으로 다른 책을 교환할 수 있는 ‘도깨비 책방’이 문을 연다.

지역 서점에서 9~11월 구매한 도서 영수증을 도깨비책방에 가져가면 다른 책으로 교환해 준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지역 서점에서 9~11월 구매한 도서 영수증을 도깨비책방에 가져가면 다른 책으로 교환해 준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서점조합연합회,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2020 도깨비 책방’을 운영한다.

‘도깨비 책방’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하나로, 국민이 문화 활동 관련 영수증 등을 인증하면 책으로 교환해 주는 행사다. 양질의 도서를 보급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국민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 가장 대표적인 비대면 문화 활동인 독서를 권장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감한 중소형 서점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서점에서 도서를 구매한 영수증에 한해 진행한다.

9~11월 중 지역 서점에서 도서 5000천원 이상을 구매한 영수증으로 책을 교환할 수 있으며, 대형・온라인・중고서점에서 구매한 영수증은 제외된다.

‘2020 도깨비책방’은 10~11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수요일)부터 1주일 동안 열린다. 지역서점 홈페이지 ‘서점ON’에 가입한 후 도서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무료로 책을 교환해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준비된 도서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2020 도깨비책방’에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근 3년 이내 집필된 창작 도서 중 양질의 도서를 선정해 신청자에게 한 권씩 제공한다.

신청자들은 ‘어른 도깨비’, ‘청소년 도깨비’, ‘어린이 도깨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신청자들이 다양한 창작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선택한 범주 내에서 무작위로 제공한다.

‘2020 도깨비 책방’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점ON’의 ‘이용자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는 “‘도깨비 책방’을 통해 국민이 우리 동네 서점을 많이 방문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이동이 어려운 올 추석 연휴에 책과 함께 슬기롭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차지은 기자 jijijibe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