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성료
인덕대학교,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성료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0.10.0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노원구 문화예술 ICT 융복합 창업기업 육성 앞장
9월 24일 열린 2020 I·CULTURE·DU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인덕대학교 제공)
9월 24일 열린 2020 I·CULTURE·DU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인덕대학교 제공)

[한국뉴스투데이] 인덕대학교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 인덕대학교 은봉관 2층 소회의실에서 2020 I·CULTURE·DU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방송·문화 콘텐츠 교육에 특성화된 인덕대의 강점을 살려 지역 내 ICT 문화·예술·방송 융합 우수기업 발굴 및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소셜벤처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아이디어의 창의성 및 콘텐츠 서비스 우수성을 평가해 최종 8팀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꿀요미 엄대성 대표는 "사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서울시 및 노원구 그리고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업아이템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가시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 최상열단장은 “지역 내 ICT 문화 예술 방송 융합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지역연계 방송문화예술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구축할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방송 공연 영상 등을 적극 활용해 노원구가 문화예술 ICT 융복합 창업기업 허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덕대학교는 전문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종합형에 선정됐다. 특히, 방송·문화 콘텐츠 교육에 특성화된 대학의 강점을 살려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방송 및 문화예술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방송·공연·미디어파사드 등을 적극 활용해 노원구가 문화예술 ICT 융복합 창업기업허브로 성장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영하 기자 0haa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