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콘텐츠코리아랩, ‘팝업스토어’에서 교육 수료생 상품 판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팝업스토어’에서 교육 수료생 상품 판매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0.12.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스퀘어원서 운영, 교육 수료생 20명 참여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7일까지 인천 연수구의 복합쇼핑몰 스퀘어원 1층에서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27일까지 인천 연수구의 복합쇼핑몰 스퀘어원 1층에서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국뉴스투데이]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27일까지 인천 연수구의 복합쇼핑몰 스퀘어원 1층에서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 한 해 동안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마련한 ‘상상워크숍’과 ‘창작 아카데미’ 등 다양한 아이디어 개발과정의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한 20명의 새내기 작가가 전문작가 등과 함께 참여한다.

팝업 스토어를 통해 이들이 제작한 문구, 팬시, 피규어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186종이 전시 판매된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이 오프라인 상권 진입장벽의 비용부담을 낮춘 테스트 마켓을 통해 문화콘텐츠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나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문화콘텐츠 창작자들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다양한 창작활동 지원과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화 구조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인천 미추홀구의 틈문화창작지대(옛 시민회관 터)에 문을 연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상상력이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열린 공간으로, 특화된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영하 기자 0haa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