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2월 내 5곳 설치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2월 내 5곳 설치
  • 차지은 기자
  • 승인 2021.02.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백신의 도입 시기 및 물량을 고려해 중앙-권역-지역 예방접종센터를 단계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을 18일 밝혔다.

예방접종센터 구성도(안)
예방접종센터 구성도(안)

먼저 2월에는 화이자 백신 초기 물량(5만8,500명분) 접종과 지역 예방접종센터 표준모델 개발 등을 위해 중앙 및 권역 예방접종센터 4곳과 대구 지역 예방접종센터 1곳으로 총 5곳을 설치한다.

또한, 3월 이후 도입되는 화이자 백신을 대비해 17개 지역 예방접종센터(시도별 1곳, 경기 2곳)는 3월 내 설치하고, 나머지 전국 시·군·구의 약 232개 지역예방접종센터는 백신의 도입 물량 및 시기 등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질병관리청은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확보를 위해 18일부터 24일까지 산업부, 소방청 등 관계부처 및 시·도와 합동으로 3월까지 설치하는 지역 예방접종센터 18곳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질병관리청은 지난 1월 예방접종센터 설치장소에 대한 기준을 마련했고, 행정안전부는 각 시·군·구로부터 기준에 적합한 지역 예방접종센터 후보지를 조사해 250개 장소를 확보했다.

정부-지자체 합동점검단은 이 중 18개 지역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될 실내체육관 등 시설의 전력공급, 소방설비, 환기시설 등을 점검하며, 현장에서 지자체의 애로·건의사항을 함께 나누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은 “백신 도입 일정에 맞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차질없이 준비할 계획이며, 예방접종센터에서의 안전하고 신속한 대규모 접종을 통해이른 시간 내 전 국민의 집단면역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본격적인 백신 접종을 앞두고 설치기준에 부합하는 250개 예방접종센터를 미리 확보했으며, 앞으로도 원활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요하면 지자체와 함께 예방접종센터를 더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차지은 기자 jijijibe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